홈으로로그인

로고

  • 제목 무우수아카데미 여름 강좌, ‘한국전통불화의 이해’ 개강<현대불교신문>
    작성자 무우수아카데미
    작성일자 2019-01-03
    조회수 31

    무우수아카데미 여름 강좌, ‘한국전통불화의 이해개강

    2018.06.28

    7월부터 8월까지 총 8

     

    한국불화의 이해와 대중화를 위한 여름강좌가 열린다. 불화미술의 배움터 무우수아카데미(원장 이연숙)는 우리나라 불교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일반인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강좌 한국 전통불화의 이해를 연다.



    73일 개강하는 이번 강좌는 동국대 문화예술원 유마리 객원 교수가 20187월부터 8월까지(매주 화요일 오후 2~4) 8회에 걸쳐 진행한다. 한국불화의 기원, 전파, 유입과정과 양식적 특징과 예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번 강좌는 시대별, 주제별 불화의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아미타불’, ‘관세음보살’, ‘석가모니불화뿐만 아니라 칠성도’, ‘산신도등의 변천 과정을 탐구하고 국립중앙박물관 현장 체험 학습도 진행한다.



    유마리 교수는 동국대학교와 파리4대학교 등에서 불교미술사학을 전공하고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 등에서 불교 관련 연구를 진행했다.



    무우수아카데미는 불교미술의 대중화를 위한 이론 및 실기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붓다와 헤라클레스, 동서양미술의 만남(유근자 교수)’, ‘솔도파의 작은 거인들, 탑으로 읽는 불교도상학(주수완)과 같은 전문 강좌도 진행했다. 문의 / (02)720-3554.







     

    <현대불교신문>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