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로그인

로고

  • 제목 무우수아카데미, '고려시대 불화와의 만남' 특강
    작성자 무우수아카데미
    작성일자 2020-09-20
    조회수 59
     
     


     
     
    무우수아카데미, '고려시대 불화와의 만남' 특강
    -강사에 핑크붓다 조수연 대표, 9월 2일부터 매주 수요일
     
    찬란한 불교문화가 꽃피웠던 고려시대 불화를 이해하고 직접 그려볼 수 있는 강좌가 열린다.
     
    무우수아카데미(대표 이연숙)는 오는 9월 23일부터 11월 25일까지 12주간 '고려시대 불화와의 만남'를 주제로 이론 강좌를 실시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무우수아카데미 8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는 핑크붓다 조수연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이번 강좌는 고려시대의 불교회화의 이해를 돕고자 고려시대 불교회화사를 이론적으로 살펴본 후, 고려불화의 개념과 표현법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고려불화를 완성하여 각자의 공간에 소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처음 4주는 이론 수업으로 △고려시대 불화의 개념 △고려시대 관경변상도 △수월관음보살도 △고려불화 표현 기법 의 구성으로 전반적인 고려 불교회화사를 짚어보고 나아가 △ 관경서분변상도 △ 관경16관변상도 △ 수월관음보살도의 기원과 발전 양상 △ 고려불화에 쓰인 구도, 형태, 필선, 채색, 문양 등 상세히 탐구해본 후 고려불화의 한 부분을 직접 도안화하여 8주간의 실기과정을 거친다.
     
     
    강사소개 :  핑크붓다 조수연 대표
    동국대 불교미술전공을 졸업한 뒤 박사학위까지 받으며 다양한 불화 조성 및 학술연구, 작품전시회 등을 통해 20여년 간 불교미술의 대중화와 현대화에 힘쓰고 있다. 그가 설립한 ‘핑크붓다’ 역시 어떻게 하면 부처님을 좀 더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하여 만들게 된 아티스트 그룹이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도 일본에 있던 시절 직접 실제로 친견하며 연구·조사한 고려불화 자료들을 사용하여 일반 대중이 흔히 볼 수 없었던 고려불화를 더욱 더 세심히 관찰하고 학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의. 02) 720-3554, www.moowoosoo.co.kr  
     

    첨부파일